에이치엘비, 호환성 높인 무선 HUD ‘아프로뷰 SO BT’

201611051413427870

아프로뷰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 애프터 마켓 순정용 헤드업디스플레이 제품으로 완성차와 동일한 광학 구조의 허상거리 구현이 특징이다. 또 완성차의 경우 이중상을 처리하기 위해 고가의 HUD 전용 유리를 사용했다면, 아프로뷰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일반 차량 유리에서도 이중상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통해 주/야간 시인성은 물론 또렸하고 선명한 영상 구현이 장점이다.

‘아프로뷰 SO BT’는 지난 9월 출시한 아프로뷰 SO의 유선형 OBD(차량 정보) 및 전원 방식을 확장한 무선 블루투스 OBD(차량 정보) 방식을 적용한 제품이다. 즉, 무선 블루투스 OBD 모듈 방식을 채택해 쉬운 설치와 차종별 호환성을 더욱 높인 것이다.

또, 전원 연결도 기존과 다르게 OBD 케이블을 통한 상시 전원이 아닌 ACC 퓨즈 연결 방식을 지원한다. ACC 퓨즈 연결 방식은 보통 내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처럼 직접 ACC 퓨즈선을 차량 내부에 매립하기 때문에 선 정리가 깔끔해지고 차량 전원 인가에 따른 안정성도 높아진다.

‘아프로뷰 SO BT’는 내비게이션 모드가 기본인 제품이다. 내비 길 안내는 스마트폰 맵인 mappy와 Tmap이 연동되어 최신 트랜드인 실시간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4가지 길 안내 UI가 제공되어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차량 운행중 스마트폰을 꺼두거나 음성 통화시에도 길 안내는 계속 유지되는 멀티태스킹 기능도 효과적이다. 게다가 전자식 영상 미세 조절, 설정 모드 음성 안내, 발신자 전화 표시 등 부가적인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무선 블루투스 OBD(차량 정보) 모듈은 속도, RPM, 전압, 외기 온도, 연료 잔량의 5가지 정보를 지원한다. 또, A / B / C / D의 4가지 UI가 제공되어 지원되는 OBD 정보에 따라 선택 활용이 가능하다. 이 모듈은 OBD II 규격으로 2008년식 이후 차종부터 지원되지만 옵션 사항이기 때문에 내비가 기본 모드인 ‘아프로뷰SO BT’를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다.

MK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