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용 소소박스, 사랑하는 딸을 위한 딜라이트 선물박스 인기

image_readtop_2017_214232_14907940712828748

1인가구를 위한 정기배송 서비스 ‘소소박스’
초경을 맞이하는 아이를 위한 딜라이트 선물박스 특판

소소박스(대표 이미정, sosobox.co.kr)는 1인가구를 위해 매달 소비되는 물품들을 적당하게 소분하여 판매하는 정기배송 큐레이션 서비스다. 대표상품인 필소굿은(feel so good) 여성의 생리 주기, 양에 맞게 생리대 타입을 선택하고 정기배송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소소는 ‘작으면 작을수록 좋다’라는 ‘소소익선(少少益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모자라고 넘치는 소비 형태가 아닌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가진 것을 나누고자 한다.

생리대를 주기와 양에 맞게 사이즈를 달리하는 것이 위생이 좋다. 하지만 경제적 등의 이유로 한가지 사이즈만을 사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소소박스는 팬티라이너, 소형,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 등 5가지 사이즈를 소분해서 판매하고 있다.

여성 1명이 한 주기에 사용하는 생리대는 평균 22개로, 일반 생리대 1팩을 사용하기에는 개수가 너무 많다. 또한 생리대를 옷장 또는 화장실에 오랜 기간 보관하게 되면 균과 곰팡이에 노출될 위험이 크다. 따라서 필요한 만큼만 정기 배송해 보관에 대한 부담과 위생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필소굿(feel so good)’은 가임기 여성이 자신의 주기와 양에 맞춰 생리대를 선택할 수 있다. 주기에 맞춰 매달 지정된 날짜에 정기배송 받고, 임신이나 여행을 가게 되면 일정기간 동안 배송을 정지하는 홀드(hold)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초경을 시작한 아이를 위한 선물 박스가 있다.

‘딜라이트박스-초경선물박스’ 를 통해 초경을 축하하고, 축복하는 문화를 알리고자 한다.

딜라이트 박스는 생리대 5종, 성교육책, 립밤, 헤어타이, 파우치, 빗거울세트 그리고 부모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딜라이트 박스는 매경공동구매 사이트를 통해 특별히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MK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