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ㆍ부식된곳 칠만 하면 싹~ 아이티시에스 – 노블라스트

1486898137_B

산업장비와 구조물 부품에 쓰이는 철이 부식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은 산업현장의 가장 큰 고민이다.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부식방지 친환경 부식변환제가 출시됐다.

부식변환제 전문업체 아이티시에스(대표 방영찬)는 부식 방지를 위한 기존 페인트 도장처리 공정을 절반으로 축소하면서도 녹 제거와 부식 방지 기능은 4배 높인 부식변환제 ‘노블라스트(NO-BLAST)’를 내놨다. 이 제품은 별도로 금속 표면 녹을 제거하거나 세척하지 않고도 사물 표면 녹이나 부식 부위에 칠하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기존에는 표면의 녹을 우선 제거하고(블라스팅 작업), 강산이나 강알칼리로 세척해 표면을 다듬은 후 부식을 억제하는 방청 페인트를 칠하고 최종 페인트를 칠하는 4단계 공정으로 이뤄졌다.

그러나 노블라스트를 사용하면 녹 제거, 세척, 방청 페인트 도장 공정이 단 한 번에 해결되기 때문에 공정이 2단계로 줄어든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을 칠하면 녹이나 부식 부위와 화학반응을 일으켜 방청ㆍ방식 효과를 갖는 피막으로 변환돼 우수한 접착력을 보인다”며 “때문에 작업비용을 3배 이상 절감할 수 있고 철 수명은 물론 페인트 수명까지 연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녹 제거를 위해 시너 같은 휘발성 물질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녹을 벗겨낼 때 발생되는 분진도 생기지 않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라고 설명했다.

MK운영자